Home > HED유학수속 > 일본입시대학

일본입시대학

모든 대학이 수속 대상

대부분의 대학이 일본에서 입시를 실시하므로 한국 학생들은 일본으로 가서 본고사 및 대학 자체 시험을 보게 됩니다. 국립대학을 비롯하여 유명 사립 등에서는 일본유학시험 성적을 이용하지만 일본 국내에서 본고사를 실시합니다.
이러한 대학에 지원 수속을 하고자 하는 경우, HED에서는 지원자의 여러 조건과 사정에 맞는 대학을 선정하여 수속을 대행해 드립니다.
이러한 입시 방식과 수속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일본유학시험 이용 대학

한국 또는 일본에서 실시하는 일본유학시험의 성적을 이용하고 나아가 대학 본고사로 소논문 및 면접을 실시하여 유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곳은 국립대학 98%(80개교), 공립대학 60%(48개대학), 사립대학 49%(284개대학) 정도입니다.
-일본유학시험 성적 + 영어 성적(토플, 토익 등) + 소논문 + 면접
이와 같은 내용으로 유학생을 선발하는 대학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대학 자체 시험 실시 대학

일본유학시험에 관계없이 일본 내에서 정해진 일정에 유학생만으로 또는 일본 학생과 동일한 일정으로 대학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시험만으로 유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곳은 주로 사립이며 약 50%(295개대학)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자체시험 (영어, 수학, 이과과목, 일본어) + 소논문 + 면접
이와 같은 내용으로 유학생을 선발하는데, 자체시험 실시 과목은 대학에 따라 다르며 영어, 일본어 시험만 실시하거나 또는 일본어 시험만 실시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가을학기 입학 대학

대부분의 대학은 4월 신학기에 입학하지만, 9월 또는 10월을 가을 신학기로 정하고 유학생을 모집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이들 대학에 대해서도 위에서 설명한 한국 내 입시, 일본 국내 입시로 구분하여 HED에서 입학 수속을 대행합니다.
☞ 가을 학기 모집 대학 보기

영어로 입학하는 대학

일본 대학도 글로벌화를 추구하여 일본 정부에서는 <글로벌 30>라는 정책을 세우고 해당 대학을 영어로 수업하는 대학으로 지정하고 있는데, 대부분 국립 등 유명 대학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강의는 영어로 이루어지므로 입학 시에 영어를 베이스로 유학생을 선발하며, 서류 심사와 면접으로 전형합니다.
이 외에 일부 대학에서 <국제교양학부>를 설치하여 이 곳에서도 영어만으로 강의하는 파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입시도 영어를 베이스로 서류 심사로 유학생을 선발합니다.
☞ 영어로 입학하는 대학